맛있는음식

기름기없이 몸에좋은 백숙/국물이 초깔끔한백숙☆

허니슈슈 2024. 7. 27. 18:26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이 포스팅은 닭을 손질하는 과정에서 다소 혐오스러운 사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꾸벅)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백숙 레시피 가지고 왔습니당 ㅎㅎ

백숙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일텐데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칼로리가 놓아 꺼려지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물론 적당히만 먹으면 괜찮겠지만, 저는 닭을 워낙 좋아해서

조금만먹는게 조절이 잘안ㄷ......;;ㅜ

그래서~! 기름기를 제거한 백숙을 끓여봤어요!!ㅎ

닭죽까지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과, 건강 생각하시는분들~!

잘 봐주세용!!

 

재료 : 생닭1kg, 국간장2, 소금, 후추, 청양고추, 통마늘10알 또는 다진마늘1.5숫갈, 대파, 소주1잔

 

 

 

인터넷으로 닭을 주문했어요!

 

 

 

반응형

백숙용 재료가 들어있었는데 양이 꽤많아서 3등분으로 나누었어요 ㅎ

두개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다음에 활용할거에요!

다시팩 종이는 다이소에서 구매한거에용 ㅎㅎ

은근 쓸데가 많더라구요 ㅋ  차 우려먹을때도 사용합니당 ㅎㅎ

 

 

닭은 1키로 조금 넘는데요~!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상태가 좋아보여요 ㅎ

똥꼬쪽 털만빼고요......

보통 닭껍질에 털이 붙어있는 경우들이 간혹있는데 그때마다 일일이 띄어줬었거든요 ㅠㅠ

하지만 이번엔 털이 있어도 상관없어요!ㅎㅎ

 

 

 

백숙 하실때 닭안에 마늘도 넣고~찹쌀도넣고~ 이것저것 넣고 삶아드시는분들 계실텐데요!!

저는 닭요리할때 닭 등부분을 저렇게 가위로 잘라 버립니다.

저부분은 살도 별로 없을뿐더러 안쪽에 내장을 깨끗하게 씻어내려면 이렇게 잘라버리는게 훨씬 수월하더라구요 ㅎ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내장을 깨끗히 씻어내야해요!!)

 

 

다이어트 백숙에 중요한점은!! 닭의 기름기를 제거하는거에요!!

 

 

 

그리고 닭 껍질을 전부 벗겨줍니다!! 껍질 좋아하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다이어트 하시려면 껍질정도는 포기하시는게 좋아요 ㅠㅠㅋㅋ

 

손으로 잡아 뜯으면 잘뜯기는데요! 뼈부분에서 잘 안뜯기면 가위를 사용해주세요!

(푹 끓이면 닭뼈가 다 분리되기때문에 다리만 분리해주었어요!)

닭다리에 붙어있는 지방 보이시나요?? 저부분도 가위로 다 잘라내줍니다!!

 

 

SMALL

닭날개는 껍질이 잘 벗겨지지않기 때문에 가위로 잘라버렸어요!!

어차피 날개뼈는 먹지않으니까용~~ㅎㅎ

닭찌찌부분도 껍질을 깨끗하게 벗겼어요!!

 

 

쨘~!! 아주 말끔하게 옷을 다벗겼어요! (부끄)

기름도 많이제거했답니당!!

 

 

청양고추3개 (매운걸 싫어하시면 패스해주세요), 삼계탕재료, 넣고 30분정도 팔팔끓여주세요.

 

물을 팔팔 끓이다가 간장2, 소주1잔, 후추조금, 마늘, (저는 다진마늘 넣었어요! ) 깨끗히 세척한 닭을 넣어주세요!!

저는 1시간이상 푹~!! 끓여주었습니다!! 두시간 좀 못되게 끓인것같아요!!

물이 졸아들기때문에 중간중간 물을 계속 넣어가며 끓여주었어요!

(닭 육질이 부드러워지면서 뼈에서 살도 잘떨어져요!!)

간을 한번 보시고 국간장이나 소금을 더 가감해주세요!

완성 후 따로 입맛에 맛게 소금을 넣어드셔도 괜찮아요 ㅎㅎ

 

 

백숙이 완성되었어요!!

청양고추랑 삼계탕재료는 건져내주세요!

 

삼계탕 국물보이세요? 엄청 깔끔해보이죠??

둥둥떠다니는 하얀점같은건 다진마늘이에요!!

(통마늘이 없어서 다진마늘 넣었기때문이에요 ㅎ)

 

너무나도 담백한 국물~~☆

 

 

오래끓였기때문에 살이 엄청 부드러웠어요!!

닭찌찌마저도....☆

뼈가 그냥 떨어지더라구요 ㅋㅋ

 

 

 

국물이 초 깔끔해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몸이 좋아질것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뜨끈한 백숙국물에 후추, 파송송넣고 먹으니 완젼꿀맛☆

백숙이 몸에 좋긴하지만 이렇게 해서 먹으니 몸에 더좋을것같은 느낌~~ㅎㅎ

손이 조금 가긴 하지만 건강에 정말 좋겠죠??

오늘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공~

집에서 보양식으로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ㅎㅎ

추천!!드려용ㅋ

 

※ 본 포스팅에서 사용한 이미지는 직접 촬영한 것으로

저작권은 본 포스팅 작성자에게 있으며,

무단복제와 도용을 엄중히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