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다이어트 정체기깨기/에그패스팅 3일하려다 5일성공☆

허니슈슈 2021. 8. 29. 17:1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1년 넘게 다이어트를 했는데
중간중간 술도마시고 먹고싶은것도 먹고 하다보니
드라마틱하게 빠지진않았어요...ㅜ
그래서 이번에 제가 에그패스팅을 해봤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에 좋다는 에그패스팅!!
엄정화님 에그패스팅으로 요즘 뜨고있더라구요 ㅋ
(제가 조금 늦게알았을수도....ㅜㅋㅋ)
저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처음해봐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기대하면서 했습니다!!ㅎㅎ


에그패스팅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고, 지방섭취를 늘려서
키토상태의 몸으로 바뀌게 해 체지방을 빠른속도로 태우는
단기 다이어트에요!!
에그패스팅은 최소3일에서 최대5일까지만 해주시는게 좋아요~

에그패스팅 룰

계란 하루에 최소6개, 계란 1개 당 지방20g,
하루 치즈 최소30ml먹기, 최대120ml
아침에 일어나서 30분안에 계란먹기
3~5시간 간격으로 먹기
설탕안됨, 요거트, 고기, 야채, 과일 탄수화물 전부 안됨
소금필수로섭취하기
탄산수 가능, 후추, 핫소스, 스리라차, 슈거프리마요네즈 가능
잠자기 3시간전까지 식사마무리


에그패스팅을 하기 2주전부터 저도 모르게 음주, 폭식, 과식을 일삼았고,
전날 저녁엔 피자와 치킨을 흡입했답니다.....
속세의 맛을 이기지못해 제몸무게는 평소보다 2키로가 불은상태였어요......ㅠ
(거의3키로.......)
다음날 아침부터 에그패스팅 시작했습니다!

재료 : 자연치즈or스트링치즈or슬라이스치즈/천연버터or올리브오일orMCT오일or코코넛오일or아보카도오일/계란

1일차

일어나서 공복에 몸무게를 재고
유산균 한포와 물을 마셨어요.
(몸무게 공개는 하지않겠습니당..ㅠㅠㅋㅋ 전날대비 감량과, 총 감량만 알려드릴게요!!)

아침

버터10g에 계란프라이2개만 먹었습니다.

1시간 정도됫을때 몸이 뜨거워지는느낌?이 들었어요.
배 전혀 안고픔

2시 운동시작
총50분 홈트
(유투브 보고 따라했어요)

점심

버터10g, 계란프라이2개, 방탄커피1잔
저는 방탄커피 시중에 판매하는걸루 먹었어요.
커피를 좀더 먹고싶어서 인스턴트 아메리카노 가루를 조금 더 탔고, 물을 많이 넣어 먹었습니다!

저녁

버터10g, 계란프라이2개

자려고 누웠는데 두통이 살짝 있었어요 ㅠ
금방 사라지긴 했지만 다시 두통시작... 새벽2시넘어서 잠들었어요.


2일차

아침 공복에 몸무게를 체크했어요.
전날대비

체중-0.5
근육량-0.2
체지방-0.3

아침

버터10g, 스크램블(계란2개), 종합비타민
작은녀석들 젓가락으로 하나하나 집어먹으니
더 포만감이 있는듯 했어요...ㅋㅋㅋㅋ

1시간뒤 홈트1시간했어요.

점심

버터10g, 치즈40g, 계란2개, 방탄커피1잔
치즈계란프라이: 계란2개를 그릇에 풀어서 치즈넣고 섞은뒤 프라이팬에 버터 두르고 부쳤어요.
씹는 식감이 좋아요 ㅎ

저녁

치즈계란프라이
(치즈50g, 버터10g, 계란2개)

두통살짝있었고, 설사했어요ㅠㅠ
그리고 방귀냄새가 엄청났답니다;;;진짜 5졌음...

이날 계란이 물릴수도 있겠구나...생각함
(계란을 정말 좋아하는사람 중에 한사람입니다.)


3일차

(백신접종하는날)
아침공복에 몸무게 체크
전날대비
체중-0.4
근육량-0.1
체지방-0.3

아주 조금씩이지만 체중도 빠지고 체지방도 빠지니까 좋더라구요 ㅋㅋ
유산균1포, 먹고 화이자 백신접종 1차를 하고왔어요!!

30대 화이자백신 접종 1차 후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코로나19백신 화이자 접종 하고 왔습니다!! 화이자 부작용에 대한 말이 많아서.... 너무 무서웠는데요 ㅠㅠ 그래도 백신접종을 하고 왔어요!! 바로 어제 8월 26일 오전 화이자

nayayy21.tistory.com

아침

백신접종 후
버터10g, 계란2개, 치즈30g, 종합비타민

이번엔 프라이팬에 버터넣고 계란프라이에 치즈를 위에 뿌려 먹었습니다.

점심, 저녁

버터치즈계란찜
버터10g, 계란2개, 치즈30g

전자레인지)버터치즈 달걀찜 키토식단☆

안녕하세요~! 에그패스팅을 하면서 만들어먹었던 계란찜 알려드릴게요~! 부들부들해서 맛있는 계란찜입니당 ㅎㅎ 키토식단으로 좋구요! 탄수화물은 없고 지방이 많은 식단입니다!! ​ 재료 : 버

nayayy21.tistory.com

너무 느끼해서 나랑드사이다+레몬슬라이스 먹었어요!!
좀 살거같더라구요 ㅠㅠㅋ
500ml 를 다 먹어버렸다능.............


에그패스팅 3일 후 총
체중-1.4
근육량-0.4
체지방-0.9
결과는 이렇습니다!!


아마도 붓기가 빠진느낌이 들어요!!
이날 몸무게를 보고 5일까지 한번 해볼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이어진 에그패스팅!!!
저는 원래 계란을 좋아해서 괜찮을것 같다~
생각하고 했는데버터때문에 좀 힘들었어요 ㅠㅠ
계란먹는건 괜찮았는데 3일째 되니 기름맛이 너무 싫더라구요 ㅠㅠㅠ....
하지만 이왕 하기로 한거 끝까지 해보자!!생각하고 했습니다!!

이날부터 운동은 못했어요 백신맞고 3일정도 운동하지 말라구해서요 ㅠㅠ


4일차

아침공복에 몸무게 체크
전날대비
체중-0.2
근육량-0.1
체지방-0.1

아침

버터10g, 계란2개, 모짜렐라치즈30g, 종합비타민
바싹 익혔어요!!

아침식사 후 방탄커피 한잔~!

점심

버터10g, 계란2개, 모짜렐라치즈30g
바싹 익히니까 바삭거려서 나름 먹을만 하더라구요.....ㅋ

저녁

치즈계란버터찜
버터10g, 계란2개, 모짜렐라치즈30g

나랑드사이다+레몬슬라이스


5일차

아침 공복에 몸무게를 체크했어요.
전날대비
체중-0.4
근육량-0.1
체지방-0.3

아침, 점심, 저녁

버터10g, 계란2개, 모짜렐라치즈30g, 종합비타민
이날은 뭐 어떻게 해먹든 다 계란이고 버터인데 뭐...
이런생각으로 무념무상으로 먹었어요...ㅋㅋㅋ
드디어 끝난 에그패스팅!!!
5일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다음날 아침 공복에 몸무게 체크한 결과
체중-0.3
골격근량-0.1
체지방-0.2

에그패스팅 5일 후

체중-2.1

골격근량-0.6

체지방-1.4


☆에그패스팅 5일 해본 소감☆

1일차- 저녁에 두통이 좀 있었지만 무난하게 넘어갔어요.
2일차- 이때만해도 괜찮았어요.
3일차- 기름맛 싫어짐. 계란은 괜찮았음.
4일차- 맛으로 먹은게 아니라, 끝까지 해내야겠다는 마음으로 먹음.
5일차- 무념무상

배에 가스가 좀 차고 방귀냄새가 많이났어요...ㅜ
근육은 생각보다 많이 빠지지 않아서 좋았던것 같아요!
중간에 버터가 너무 싫긴했지만, 견딜만했구요!!ㅜㅜ
몸에 힘이 없거나 배가 무척 고프거나 하진 않았어요!
아무래도 버터, 치즈, 계란을 먹다보니 전혀 배고프지 않았구요!!
포만감이 오래동안 지속됬어요!!
다이어트 정체기에 몸무게 숫자를 바꾸기에 좋은것 같아요!ㅎㅎ
드디어 다른음식을 먹을수 있게됬네요...ㅠㅠㅠ눈물겹다.....ㅜㅜ

다이어트를 지속하실 분들은 에그패스팅이 끝난 후에도 식단에 신경써주시는게 좋아용~!!
다이어트 성공하세용~!!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