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전북 긴급재난지원금 카드발급/잔액확인!!

허니슈슈 2021. 7. 18. 11:3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전라북도에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북도 여야겠지요~!

전라북도 재난지원금은 7월5일 (월요일) 부터 8월6일 (금요일)까지
신청기간입니다.
자신의 주소지인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됩니다.
저는 전주이기 때문에 전주관할동 알려드릴게용!

5부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세대주 또는 신청인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기간이 다릅니다.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예를 들어 1997년도 출생이면 화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4년도 출생이면 목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점은 함께 사는 세대원,세대주가 바쁘거나, 직장때문에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울시
대신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함께 긴급재난지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꼭 본인의 신분증과 세대원,세대주의 신분증 함께 챙겨가셔야 해요!!

위임동의나, 신청서류는 따로 작성하지않아도 되는것 같아요ㅋ
해당 관할동주민센터 가시면 "신청서 작성안하셨으면 작성하세요~" 라면서 안내해줍니다.
저는 그때 작성하고 카드발급 받았어요!!
다른곳은 잘 모르겠네요..제가 갔던곳은 그랬어요!!ㅎ

신청은 금방끝나요~!!ㅎ
시원한 파란색의 카드에요~!
뒷면에 이름을 꼭 적어주세요~!!

만약 카드를 잃어버렸을때
타인의 이름이 적힌 카드를 사용한다면 벌이 엄중하다고해요.
이름이 안적혀있다면, 이름을 안적은 사람이 좀 어이없는 상황을 당할 수도 있다고 하네용 ㅠ
신용카드,체크카드, 모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카드랑 팜플릿을 같이 주는데요~~!
사용기한 기재되어 있구요~~
카드를 등록하는 큐알코드가 있습니다!
등록하시면, 혜택이 있는데요~!
그 혜택도 팜플릿에 기재가되어있어요!!
그리고 카드를 등록하시면 카드잔액을 문자나 카톡으로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ㅎ
(재난지원금카드를 잃어버렸을때 재발급도 가능하다구 하네요^^)

뒷편에는 카드 사용이 안되는곳을 기재해 두었네요.

어플사용이 어려우신분들은 전화로 등록하실수도 있어요!!

핸드폰으로 큐알코드를 스캔하시면 전북은행 사이트가 뜹니다.
선불카드 사용등록 신청을 눌러주시구요~~

휴대폰인증을 합니다~~~

 

동의를 해주시는데요~~
저는 선택약관은 해제 했어요!!!
필수동의서는 '전체확인후 다음' 버튼 눌러주시구요~!!

선불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선불카드 사용등록' 버튼까지 눌러주시면 완성~!!!!
전북은행에서 카톡이 왔어요 ㅎ
내친김에 마트도 다녀왔는데 사용한금액,잔액이 딱 카톡으로 오더라구요 ㅋㅋ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카드 감사히 잘쓸게요~♡

하루빨리 코로나와 델타바이러스가 잠잠해지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