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천사채 당면처럼 만들기!!☆

허니슈슈 2021. 9. 12. 14:5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좀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천사채 다 아실거에요!
횟집가면 회 밑에 깔려있는거에요!!
가격도 저렴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 할때 너무 좋아요!!
샐러드로도 만들어먹을수 있고, 잡채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다만 회밑에 깔려있는 천사채는 드시면안되요!!
(세균번식의 위험이 있다고해요.)

재료: 천사채, 베이킹소다

천사채는 인터넷에서 구매했어요.
배송비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크지만...ㅜㅋㅋ 여러개 주문하면 괜찮아요...ㅋㅋㅋㅋ

천사채에는 알긴산 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예방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또 지방흡수를 억제해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며,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천사채 너무 좋은음식이었네요!!♡
100g에 10칼로리 밖에 안한다고 합니다 ㅋ

천사채는 처음 개봉했을때 이렇게뭉쳐있어요!
꼬독꼬독한 식감의 천사채를 당면처럼 부들부들하게 만들거에요!!
먼저 덩어리처럼 뭉쳐있는걸 풀어줘야합니다.

물에 천사채를 잘 풀어서 넣어주시구요.
(얘네들이 마구 엉켜있기 때문에 저는 가위로 몇번 잘라주기도 했어요!)

불을 키기전에 (물이 끓기전에) 베이킹소다1스푼을 넣어줍니다.
(물이 끓을때 베이킹소다를 넣어주면 막 튀더라구요!)

천사채를 들어올려 부들부들한 정도를 확인해가면서 끓여주세요.
저는 8분정도 팔팔끓여주었습니다!!

당면처럼 부들부들해진 천사채 보이시죠?ㅎㅎ

증말 신기하지용ㅋㅋㅋ

당면화 된 천사채는 찬물에 헹궈 냉장보관 해주세요!!

2주동안 먹어도 괜찮다고 하는데요~

제가 먹어본결과 한달까지도 가능한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천사채 당면화해서 드셔보세용^^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