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8월해외여행지 호주시드니 NSW주립미술관 예술과문화가 만나는 곳😘

허니슈슈 2024. 8. 12. 15:00
728x90
반응형
SMALL

호주 시드니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장소 중 하나인

NSW 주립미술관(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한다.

 

시드니 NSW 주립미술관(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은

호주의 주요 예술 기관 중 하나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728x90

 

입구부터 아주 웅장하고 멋있다.

 

 

Art Gallery Road, The Domain, Sydney NSW 2000, Australia

매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수요일은 오후 10시까지 운영

크리스마스(12월 25일) 휴무

입장료 무료

 

시드니 NSW 주립미술관은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데,

입장료는 무료!!!😝

반응형

하지만 일부 특별 전시는 유료이다.

정기적으로 세계 각국의 주요 전시를 개최하는데,

티켓가격은 전시에 따라 다르고,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전시 일정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음.


그림들도 엄청 많고, 미술관 내부를 다 둘러보며 그림을 감상하기엔 시간이 부족했다ㅜ



 

이해하기 어려운 그림도 많았음ㅠ

작가가 어떤의도로 작품을 완성했는지 이해하진 못했지만,

보다보면 안목이 생기겠지~ 하고 기대해본다~~ㅎ

 

 

종교와 관련된 작품도 많았고, 어디서 많이 본것같은 작품들도 있었다.

주요 전시 및 컬렉션은 이렇다.


 

오스트레일리아 예술

19세기부터 현대까지 오스트레일리아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식민지 시대의 풍경화부터 현대의 추상 미술까지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시드니 노란집, 톰 로버츠의 ‘Shearing the Rams’ 등 대표작을 볼 수 있다.

아시아 예술

중국, 일본, 한국, 인도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전통 및 현대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유럽 예술

르네상스, 바로크, 낭만주의 등 유럽의 다양한 예술 사조를 아우르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컨템포러리 아트

현대 예술가들의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SMALL

 

유명한 반고흐의 작품도 있었고,

들어보진 못했지만 다른 작품들도 몇점 있었다.

유명한 화가의 작품을 직접 보니까 너무 멋있고 신기했음. ㅋㅋ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주립미술관 안에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는데,

예술관련서적, 기념품, 예술품 등을 판매하는 갤러리상점도 있고,

카페, 레스토랑이 있어서 간단하게 식사랑 음료도 즐길 수 있다.

 

 

피카소 그림도 있다.

미술관 내부가 넓으니, 다 둘러보려면 진짜 시간이 꽤나 걸릴듯하다...

나처럼 패키지로 간다면 보고싶은 작품 먼저 봐두고 다른작품을 감상하는것을 추천한당!

미술관이 엄청 넓어서 그런지, 직원들이 군데군데 서있었다.

직원한테 작품 어딨냐고 물어보면

다 알려줌😉

 

 

미술관내부 작품들은 대부분 사진 촬영이 가능하지만 플래시 사용은 금지되어 있다.

각 전시관마다 규정이 있다고 하니 사전에 알아두는것도 좋겠다!!!

난 플래시 없이 사진 100개찍은거같음..ㅋ

 

 

NSW주립미술관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도 편리하다.

Town Hall, St James 역에서 도보로는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버스 정류장도 있다.

 

 

 

시드니 트레인 및 버스를 이용할수도 있고, 자차이용시 미술관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가능하다.

어디나 그렇듯 주말이랑 공휴일에는 혼잡할 수 있다는점!!

 

 

 

나는 패키지로 갔기 때문에 내부를 다 둘러보지못한게 너무 아쉬웠다 ㅜㅜ

 

NSW주립미술관은 마치 나를 꽤나교양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줬다ㅋㅋㅋㅋㅋㅋ

층고도 높고, 건축물 자체가 너무 멋있고, 꼭 유럽에 온것같은 기분이 들었다.

 

호주 시드니는 자연이 너무 멋있어서 갈곳이 많지만,

만약 비가와서 일정에 차질이 생긴다거나, 갈곳을 잃었다면, 주립미술관 적극추천한다!!!ㅎㅎ

NSW 주립미술관 기억해두었다가, 비오면 바로 가는걸로!!ㅋ

그렇다고 꼭 비올때만 추천하는것은 아니다! 너무 멋진 작품들이 많기때문에,

비 안올때도 여행일정에 추가하는것 추천한다!ㅎㅎ

호주 시드니 NSW 주립미술관(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

아름다운 건물과, 예술작품들 맘껏 감상하러 가보장~~~!!!!ㅎㅎ


* 100% 내돈내산

호주 시드니 NSW 주립미술관(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 포스팅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거짓없이 작성한 포스팅이며, 소정의 수수료나 금전적 이익을 취하지 않았습니다.

※ 본 포스팅에서 사용한 이미지는 직접 촬영한 것으로

저작권은 본 포스팅 작성자에게 있으며,

무단복제와 도용을 엄중히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